월광교회가 헌신함으로 양육을 하는 이유?
양육은 교회성장의 도구가 아니라 교회의 본질이기 때문이다!
월광교회(장로교 통합측, 광주 서구 화정4동 소재)는 오래 전부터 성도 양육을 교회의 본질과 사명으로 받아 체계적이면서도 실제적인 사역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거치면서도 성경과 훈련 이론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축적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뚝심있게 ‘사람이 달라지고 삶이 바뀌는’ 양육 사역을 추구해온 덕분에,
지금 월광교회는 남성과 여성,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워지는 초대교회 역사의 현장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 책은 그동안 월광교회 공동체가 하나님 앞에서 배우고 경험한, ‘월광교회 양육의 DNA’라 할 수 있는 사역 가치와 철학, 원칙 등을 풍성한 사례와 함께 정리한 기독교 양육 백서라 하겠다.
이를 통해 한국 교회가 성도 양육의 올바른 방향과 적용점을 찾아 교인들이 그리스도의 제자로 헌신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정말로 사람이 변화되는 교회로 회복되기를 소망한다.
교육을 담당하고, 피교육자들의 주도적 참여를 배제하며, 강사와 교재에만 의존한다. 그러다보니 배운 것은 많지만 ‘사람은 변하지 않는’ 극히 형식적인 프로그램으로 전락하고 말았다.
이제 우리는 다시 한 번 이렇게 물어야 한다. “어떻게 해야 성도들을 일으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도록 도울 수 있을까?”
이 책은 바로 이 질문에서부터 시작한다. 특정 교회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 교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흘려보내는 축복의 근원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