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첫발을 내디뎌라!
하나님을 부르라!”
이제부터 실전이다! 『지금부터, 기도』
기도에 대한 이론과 원리를 알고 있어도 삶의 적용과 실천이 어려운 사람은 여전히 많다. 김학중 목사는 기도의 첫걸음을 떼지 못하고 막막해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해, 기도 훈련을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소개한다.
삶으로 행하는 기도 워크북 「지금부터, 기도」는 「답은, 기도」의 실전편이다. 스토리텔링 구성으로, 성경 인물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기도했는지 보여준다. 특히 본 교재에는 기도의 원리와 방법뿐 아니라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Pray Point’와 ‘문장 완성형 기도문’이 첨부되어 있다. ‘Pray Point’는 독자가 실제로 입술을 열어 고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문장 완성형 기도문’은 각자에게 주신 깨달음을 정리해보며 깊이 있는 기도 습관을 만들도록 돕는다. 또한, 각 챕터에 수록된 ‘기도 Q&A’는 그동안 기도에 대해 알고 싶지만 쉽게 알 수 없던 궁금증들을 명쾌하게 설명해줌으로, 기도의 체계적인 이론을 정립하도록 돕는다.
저자 김학중 목사는 꿈의교회를 담임하고 방송 사역 등으로 많은 이에게 알려진 목회자이지만, 하나님 앞에 잠잠히 기도하는 시간을 가장 행복하게 여기며 자신이 기도의 사람으로 불리길 소망하는 기도자이다. 그 역시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났고 경험했기에, 누구보다 기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모든 그리스도인이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을 경험하고 삶이 변화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책을 집필했다.
당연하게 여겨졌던 우리의 신앙생활이 당연하지 않은 시대가 되고 있다. 그리스도인으로 살아내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진 시대이다. 이러한 시기에 책을 통하여 하나님의 부르심을 깨닫고 주님 앞에 겸손히 기도하며 삶으로 살아내는 참된 그리스도인,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의 일하심을 발견하는 역전의 주인공이 되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