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는 부모에게 ‘보세요, 전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니에요’라고 증명하려고 애쓰는 성인들이 아직도 곳곳에 있다.
그들은 변호사, 회계사, 의사, 엔지니어, 간호사, 항공기 조종사, 경찰, 군인 등의 직업을 갖고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으며 동료들에게 칭찬을 받고 있지만 한 번도 부모의 지배로부터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일 수도 있다. 그들은 자신을 성인으로 대우해 주도록 부모님을 설득할 수 없었던 것이다. -본문 중에서
이 책은 동등한 성인 대 성인(Adult to Adult)으로 부모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소개한다.
ꋫ 지금까지 따라 온 부모와의 관계에 대한 대본을 어떻게 재구성할 것인가?
ꋫ ‘순교자형 어머니’를 어떻게 대해야 할 것인가?
ꋫ ‘독재자형 아버지’를 어떻게 대해야 할 것인가?
ꋫ 부모가 놓아주기를 거부할 때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ꋫ 한 번도 곁에 있어 주지 않은 부모와의 관계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가?
ꋫ 항상 나를 깎아 내린 부모가 남긴 상처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ꋫ 부모가 변화되기를 거부할 때 어떻게 할 것인가?
ꋫ 부모가 더 이상 살아 계시지 않은 경우, 어떻게 관계를 개선할 것인가?
ꋫ 용서와 기쁨과 자유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당신의 대답이 부정적일 수 있다. 하지만 용기를 내라. 똑같은 어려움을 겪는 수많은 이들이 있고, 새로운 변화로 나아갈 길이 있기 때문이다. 부모는 공경할 대상이지 속박 당할 대상이 아니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동등한 '성인 대 성인(Adult to Adult)'으로 부모와의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성경적이고 실제적인 원칙과 방법들을 얻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