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소개
왕의 진미를 거부했던 다니엘과 그 세 친구처럼 그들의 음악에는 세상을 향한 당당함이 묻어난다. 세상이 정의한 성공과 안락함을 향해 돌아서지 않겠다는 덧칠하지 않은 순수함은 청년 대학생들의 외침에 실려 이번 음반을 더 가치 있고 빛나게 한다.
[Campus Worship vol.2]는 지난 1집에 이어 이번에도 대학사역의 캠퍼스 워십(前 금요모임)을 통해 녹음됐다. 라이브로 녹음된 회중들의 목소리와 호흡에서는 오히려 거칠다 표현될 만큼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이들의 예배와 음악은 깊이 있는 메시지와 함께 새로운 에너지를 경험하게 한다. 그렇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의 기술적인 노력이나 새로운 음악에 대한 접근이 찬양과 경배의 발전을 가져온다고 할지라도, 그것은 통의 한 방울 물과 저울의 적은 티끌처럼 처음부터 존재했었던 하나님의 영광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이 음반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부족함 없이 채우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을 기대한다.
지금, 세상을 향해 다시는 돌아서지 않겠다는 그들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지난해 여름 우리 가슴을 뜨겁게 달군 캠퍼스 워십이 젊음에 걸맞는 진보적인 사운드와 폭발적인 회중의 목소리를 담고 다시 돌아왔다.
이번 음반에서는 성공과 부요함을 인생의 목표로 삼으라는 세상 가치관에 맞서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더 가치 있음을 선포하고 청년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 맞서는 것이 더 가치 있음을 선포하고 청년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 맞서는 급진적인 삶에 자신을 드리도록 도전한다.
주제곡인 'No Turning Back'(돌아서지 않으리)은 이와 같은 메시지를 잘 드러내는 곡이다. '주님 뜻대로 살기로 했네'라는 원곡에 후렴과 편곡을 더해 앨범 전체의 주제를 표현하는 새로운 곡으로 만들었다.
명확하고 강한 메시지는 모던 락(Modernrock)에 담았지만, '주 예수보다'라는 곡에서는 국악악기인 해금을 사용하는 등 음악 스타일의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을 했다.
그동안 Passion의 oneday series를 들으며 한국에서도 진보적인 곡과 사운드, 열광적인 청중의 목소리가 담긴 음반이 나오길 기대했던 사람이라면 이번 음반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수록곡
01_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BETTER THAN LIFE)
02_ 춤추며 노래해(I WILL DANCE, I WILL SING)
03_ 오라 우리가
04_ 두 손 들고 찬양합니다(I LIFT MY HANDS)
05_ FALL
06_ 주님 우리게
07_ NO TURNING BACK(돌아서지 않으리)
08_ 부족함 없네(ENOUGH)
09_ 주 음성 외에는(찬송가 500장)
10_ 예수보다
11_ 예수 감사하리 주의 보혈(THANK YOU FOR THE BLOOD)
12_ 우리는 기대하고 기도하며 기다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