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쁜 예수 그 오해와 진실 > 의미있는 하루

도서간략정보 및 구매기능

나쁜 예수 그 오해와 진실

Jesus behaving badly

저자 마크 L. 스트라우스
사양 304쪽│150*210
ISBN 978-89-5536-577-1
정가 16,000원

SNS공유

도서 정보

​노끈으로 채찍을 만드사 양이나 소를 다 성전에서 내쫓으시고
돈 바꾸는 사람들의 돈을 쏟으시며 상을 엎으시고(요 2:15)


<<예수는>>
율법주의자 -> 사도 바울보다 더 많이 지옥 불을 외쳤다.
가정 파탄자 -> 자기 가족을 미워하라고 했다.
여성 혐오자 -> 여자를 핵심 제자로 받아들이지 않았다.
인종차별주의자 -> 다른 민족을 모욕했다
환경파괴자 -> 무화과나무를 저주하고 동물 제사를 인정했다.
분노자 -> 성전의 환전상들을 채찍으로 쫓아냈다.


많은 사람이 예수를 좋아한다. 어떤 이는 4대 성인 중의 한 명으로, 또 어떤 이는 평화를 사랑한 자로 그를 생각한다. 하지만 복음서가 제시하는 진짜 예수의 모습은 무엇인가? 복음서에서 예수는 노끈으로 채찍을 만들어 장사하는 자들을 다 쫓아냈다. 무화과나무를 저주해서 죽게 하고, 애꿎은 돼지 떼의 죽음에도 예수가 관련된 것처럼 보인다. 이런 정황들로 미루어 볼 때, 예수는 진정 나쁜(?) 사람으로 보인다.
나쁜(?) 발칙한(?) 예수의 이런 행동을 우리는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과연 예수는 왜 그런 나쁜 행동들을 했을까? 표면적으로 나쁘게 보이는 예수의 행동에는 어떤 의미가 숨어 있을까? 혹자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그는 정말 나쁜 예수였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이 책에 있다. 이제까지 예수를 나쁘다고 생각해왔다면, 성경에 나오는 예수의 행동들이 이해가 안 된다면 이 책은 당신을 위한 책이다.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 연구 전문가 마크 L. 스트라우스
그에게 듣는 진짜 예수 이야기


저자는 복음서 연구의 전문가로 깊은 헬라어 히브리어 원어 이해를 통해 예수에 대한 말씀을 더 깊게 볼 수 있게 한다. 또 예수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인 배경과 고찰을 통해 예수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던 오해를 풀어준다.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의 논란이 되는 말씀들을 한 구절씩 페이지를 넘겨가며 살펴볼 때, 우리는 진정 성경에 나오는 예수가 누구였는지 그의 사명은 무엇이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당신이 예수에 대해 가지고 있던 나쁜(?) 이미지가 사실은 오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지금부터 스트라우스 교수와 함께 복음서가 말하는 진짜 예수의 모습을 찾는 모험을 시작하자!

이 책을 구입한 분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7나길 14 02-6933-9981 ywam_publishing@ywam.co.kr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