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쓴 뿌리 > 일상의 소중함

도서간략정보 및 구매기능

쓴 뿌리

고장나고 망가진 우리의 내면 돌보기

저자 임삼식
사양 240쪽│138*205
ISBN 978-89-5536-576-4
정가 14,000원

SNS공유

도서 정보

쓴 뿌리:고장 나고 망가진 우리의 내면 돌보기

 故 임삼식 목사 첫 회고록


예수전도단 치유사역자’, ‘말씀을 가감 없이 선포한 불같은 선지자

모두 임삼식 목사를 수식하던 말이다. 그러나 저자는 생전에 이마저도 원치 않았다. 혹 자신의 명성으로 인해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지는 않을까 매사, 매순간 조심하고 조심했던 그였다. 이 책은 날마다 주님께 묻고, 또 물으면서 삶의 여정을 걸어왔던 그가 삶을 통해서 전해온 메시지의 핵심이다. 그 메시지는 이것이다.

쓴 뿌리는 치유될 수 있다. 하나님은 고장 나고 망가진 우리를 고치기 원하신다.”

우리에겐 각자의 쓴 뿌리가 있다. 어떤 상황에서 자신도 이유를 알 수 없는 반응을 거듭한다면 그것이 바로 쓴 뿌리의 영향력 아래에 있다는 증거이다. 때문에 쓴 뿌리의 실체를 바로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자는 쓴 뿌리가 의식에 자리 잡는 과정을 5단계로 설명한다. 처음 에덴동산에서 원죄를 통해 진리가 왜곡됨으로 시작되어 수치심, 두려움을 느끼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진 인간이 느끼는 상실감과 그 상실로 인해 생겨난 결핍과 집착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사실 위대한 신앙의 선배들도 수많은 쓴 뿌리가 있었다. 그만큼 쓴 뿌리는 오래전부터 우리의 삶에 깊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그 때문에 우리는 아파하고, 고통스러워하며 때로는 하나님을 멀리 떠나기도 한다. 그러나 이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가 아니다. 우리가 고장 나고, 망가진 죄인이더라도 끝없이 좌절하고, 실패하고, 넘어지고, 무너져도 아무리 슬프고, 고통스러운 쓴 뿌리 가운데 있을 지라도 괜찮다. 하나님 곁에만 있다면 아무 문제없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우리의 상황과 형편이 어떠하더라도 절대 하나님과 멀어져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이 우리 가운데 있고, 그 사랑이 우리를 고치고, 회복시키실 것이라고 말한다.

쓴 뿌리로 뒤엉켜 고장 나고 망가진 우리의 내면에 선한 치유가 일어나길, 쓴 뿌리가 뽑힌 자리에 사랑의 뿌리가 깊이 내리길 기대해본다. 

이 책을 구입한 분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7나길 14 02-6933-9981 ywam_publishing@ywam.co.kr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