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어른이 되고 싶은 사람들의 필독서!
내 안의 속물 근성 없애기
아무리 많은 성경 지식이 있고 영적 체험을 했어도 그것으로 삶의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이 땅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려면, 먼저 ‘사람이 바뀌는’ 역사가 일어나야 한다. 이와 같은 변화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연구하고 그 본질과 원래 의미를 곱씹어보는 것에서 출발하며, 말씀을 기준 삼아 우리 내면에 자리 잡고 있는 비성경적인 생각과 관점을 찾아낸 뒤 그것을 진리로 대체할 때 이루어진다.
하지만 많은 그리스도인이 이것을 깨닫지 못한 채 종교적인 외양과 도덕주의에 천착하다가, 결국 세속적 사고방식을 좇아 이중생활을 하고 있다. 생각이 바로 그 사람 자체이며, ‘어떤 생각을 하는가’가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를 결정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성경적 세계관을 연구하며 그리스도인 다운 삶에 가장 필수적인 것이 ‘생각’임을 깨달은 저자는, 이 책에서 성경적 사고의 정의와 중요성, 우리 안에 숨어있는 잘못된 사고방식, 우리가 해야 할 생각과 그것을 분별할 수 있는 기준 등에 대해 꼼꼼하고 재치 있게 설명한다. 또한 세속적 사고방식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생각을 분별할 수 있는 실제적인 질문들, 그리고 독자가 스스로 생각하고 답하면서 그리스도인이 가정과 교회, 직장과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찾는 훈련을 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