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내면과 삶에 존재하는 원수의 성벽을 깨뜨리는 길!!
지금 당신의 앞에 놓인 ‘견고한 진’을 돌파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붙잡으라!
고통과 침체를 신앙의 언어로 풀어내는 데 탁월한 은사를 가진 밥 소르기 목사가 사탄이 극심한 공격을 퍼붓는 영역인 산성(stronghold) 대해 설명하며, 이를 돌파하는 원칙을 소개한다. 이 산성은 본래 적이 쉽게 뚫을 수 없는 요새나 성채를 말하는 것으로 우리의 의지처인 하나님의 산성을 이야기할 때 쓰이지만, 이 책이 말하는 산성은 사탄이 다스리는 ‘견고한 진’이다.
실제로 저자 밥 소르기는 ‘후두 접촉성 육아종’이라는 질병의 산성과 싸우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우리가 삶에서 마주하는 산성들을 정복할 때 지침이 되는 계시적 사건으로 다윗의 시온성 정복 사건을 이야기한다. 이스라엘 민족에 대한 모든 통치권을 주장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다윗이 가장 먼저 한 일은 시온성 정복이었다.
다윗이 시온성을 정복한 사건은 사무엘하 5장과 역대상 11장에 기록되어 있는데, 밥 소르기는 두 성경 본문을 토대로 요압의 시온성 침투 과정을 상상해 냈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 우리 내면과 삶에 자리 잡고 있는 산성(견고한 진)을 내부에서부터 공략하는 영적 원칙을 소개하고 있다.
힘겨운 영적 싸움 가운데 있는가? 멈추지 않는 죄의 욕구와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절망하고 있는가? 아무리 기도해도 낫지 않는 질병과 아픔으로 낙담했는가? 늘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답답한가? 이 책은 이렇게 다양한 영역에서 견고한 진에 가로막혀 옴짝달싹 못하는 이들을 위한 하나님의 전투명령이다.
다윗과 요압처럼, 우리 안에 그리고 우리를 통해 세상 가운데 이뤄질 하나님의 뜻을 가로막는 장애물의 한가운데 뛰어들라. 그럴 때에만 원수의 실체를 파악하고 견고한 진을 깨뜨릴 영적 무기를 취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