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을 알아가는 묵상 - 잠언 > 의미있는 하루

도서간략정보 및 구매기능

하나님을 알아가는 묵상 - 잠언

예수전도단 책별 묵상

저자 예수전도단
사양 200쪽│150*215
ISBN 978-89-5536-423-1
정가 4,500원

SNS공유

도서 정보

부담감을 안고 해 오던 말씀 묵상, 색색의 펜을 들고서 그저 큐티집 앞뒤로 들어찬 예화나 말씀 해석만 읽다가 끝나 버리는 묵상… 그런 묵상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으십니까?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가 회복되고 아침의 묵상이 그날 삶의 기준점이 되는 묵상을 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우리가 묵상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깨달음이나 적용이 아닙니다.
명쾌한 해설과 감동적인 예화를 읽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묵상하는 이유는,
오직 주님과 더욱 친밀하게 교제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을 알아가는 묵상》은 성경 각 권을 통해 주님과 더욱 가까워지고 언제 어디서나 그분과 동행하는 삶을 살도록 돕는 예수전도단의 책별 묵상집 시리즈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마음’을 중시하는 예수전도단 DTS 훈련에서는 예화나 주석을 배제하고 말씀으로만 묵상하기를 권장합니다. 오직 말씀을 통해서만 하나님과 친밀하게 대화하고, 그분을 깊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용에 대한 부담 때문에 묵상을 꾸준히 할 수 없었다면, 또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하나님 안에서 누리던 교제의 기쁨을 잃어버렸다면, 《하나님을 알아가는 묵상》과 함께 하나님 아버지와 소통하는 ‘친밀함’을 맛보길 소망합니다.
 

| 하나님을 알아가는 묵상 - 잠언 편 |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일상을 살아가는
‘아주 오래된, 그러나 가장 급진적인’ 지혜를 얻다


잠언서는 욥기, 전도서와 함께 성경에서 ‘지혜문학’이라고 불리는 세 권 중 두 번째 책이다. 이 책은 경험과 자연 묵상을 통해 발견한 옳고 그름에 대한 하나님의 기준과 관점을 비교와 비유, 상징에 담아 단순하고 강력하게 전달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주님의 길을 걷는 사람이 진정한 지혜자라는 가르침이다. 일상 속 말과 생각과 행동에 대한 지혜로운 권면으로 가득한 잠언서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의 영광을 보여 주는 다른 성경책과 달리, 그리스도인의 걸어야 할 가치 있는 삶의 길을 지도하고 있다. 그 길은 의와 진리의 길이며, 하나님께 복을 받고 그 복을 세상에 흘려보내는 길이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에게조차 인생의 지혜를 주는 지침서가 되기에 충분한 잠언서는, 진실로 ‘범사에 우리 구주 하나님의 교훈을 빛나게’ 하는 길을 보여 줄 것이다(딛 2:10).

이 책을 구입한 분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7나길 14 02-6933-9981 ywam_publishing@ywam.co.kr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상단으로